★ '절대강좌! 유니티 3D Unity 3D 전문 개발자가 알려주는 효과적인 게임 제작기법'을 보고 정리한 내용이다.
Awake
- 스크립트가 실행될 때 한 번만 호출된다.
- 게임의 상태값 또는 변수 초기화에 사용한다.
- Start 함수가 호출되기 전에 제일 먼저 호출된다.
- 스크립트가 비활성화되어 있어도 실행된다.
- 코루틴으로 실행 불가능하다.
Start
- Update 함수가 호출되기 전에 한 번만 호출된다.
- 스크립트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실행된다.
- Awake가 모두 다 실행된 후에 실행된다.
- 코루틴으로 실행 가능하다.
Update
- 프레임마다 호출된다.
- 게임의 핵심 로직을 작성한다.
- 스크립트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실행된다.
LateUpdate
- 모든 Update 함수가 호출되고 나서 한 번씩 호출된다.
- Update 함수에서 전처리가 끝난 후 실행해야 하는 로직에 사용한다.
- 스크립트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실행된다.
FixedUpdate
- 물리 엔진의 시뮬레이션 계산 주기로, 기본값은 0.02초이다.
- 발생하는 주기가 일정하다
OnEnable
- 게임오브젝트 또는 스크립트가 활성화됐을 때 호출된다.
- 주로 사용자 정의 이벤트 연결에 사용한다.
- 코루틴 사용 불가능
OnDisable
- 게임오브젝트 또는 스크립트가 비활성화됐을 때 호출된다.
- 이벤트 연결을 종료할 때 사용한다.
- 코루틴 사용 불가능
OnGUI
- 레거시 GUI 관련 함수를 사용할 때 사용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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