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C#] 유니티의 주요 이벤트 함수

2021. 10. 28. 16:30·Game/Unity

★ '절대강좌! 유니티 3D Unity 3D 전문 개발자가 알려주는 효과적인 게임 제작기법'을 보고 정리한 내용이다.


Awake
  • 스크립트가 실행될 때 한 번만 호출된다.
  • 게임의 상태값 또는 변수 초기화에 사용한다.
  • Start 함수가 호출되기 전에 제일 먼저 호출된다.
  • 스크립트가 비활성화되어 있어도 실행된다.
  • 코루틴으로 실행 불가능하다.
Start
  • Update 함수가 호출되기 전에 한 번만 호출된다.
  • 스크립트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실행된다.
  • Awake가 모두 다 실행된 후에 실행된다.
  • 코루틴으로 실행 가능하다.
Update
  • 프레임마다 호출된다.
  • 게임의 핵심 로직을 작성한다.
  • 스크립트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실행된다.
LateUpdate
  • 모든 Update 함수가 호출되고 나서 한 번씩 호출된다.
  • Update 함수에서 전처리가 끝난 후 실행해야 하는 로직에 사용한다.
  • 스크립트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실행된다.
FixedUpdate
  • 물리 엔진의 시뮬레이션 계산 주기로, 기본값은 0.02초이다.
  • 발생하는 주기가 일정하다
OnEnable
  • 게임오브젝트 또는 스크립트가 활성화됐을 때 호출된다.
  • 주로 사용자 정의 이벤트 연결에 사용한다.
  • 코루틴 사용 불가능
OnDisable
  • 게임오브젝트 또는 스크립트가 비활성화됐을 때 호출된다.
  • 이벤트 연결을 종료할 때 사용한다.
  • 코루틴 사용 불가능
 OnGUI
  • 레거시 GUI 관련 함수를 사용할 때 사용한다.

'Game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Unity] FPS 게임 - 작성 코드  (0) 2021.11.20
[C#] FollowCam  (0) 2021.11.03
[Unity] 내용 정리 #1  (0) 2021.10.28
[Unity] #2 개발 일지  (0) 2021.09.23
[Unity] #1 개발 일지  (0) 2021.09.15
'Game/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• [Unity] FPS 게임 - 작성 코드
  • [C#] FollowCam
  • [Unity] 내용 정리 #1
  • [Unity] #2 개발 일지
Rix
Rix
  • Rix
    The Nights
    Rix
  • 전체
    오늘
    어제
  • 글쓰기 관리
    • 분류 전체보기 (106)
      • 알고리즘 (5)
        • Python (1)
        • C++ (6)
      • CS (0)
      • Backend (20)
        • 로드맵 (1)
        • Java (17)
        • Spring (2)
      • TIL (0)
      • Flutter (13)
      • Python (7)
        • 디스코드 챗봇 (1)
        • 문법 (1)
        • 머신러닝 (2)
      • C (28)
        • 문법 (19)
      • ETC (2)
        • Git (2)
        • GitHub (1)
        • Hacking (4)
      • Game (13)
        • Unity (13)
  • 블로그 메뉴

    • 홈
    • 태그
    • 방명록
  • 링크

  • 공지사항

  • 인기 글

  • 태그

    Failed to create GICache
    이중포인터
    C
    미로찾기
    2차원 배열
    DART
    이미지분류
    1152
    TensorFlow
    C심화
    문자열 함수
    Unity
    1546
    공백포함
    콘솔창
    코뮤니티
    절대강좌유니티
    nullsafety
    백준
    c언어
  • 최근 댓글

  • hELLO· Designed By정상우.v4.10.3
Rix
[C#] 유니티의 주요 이벤트 함수
상단으로

티스토리툴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