★ '절대강좌! 유니티 3D Unity 3D 전문 개발자가 알려주는 효과적인 게임 제작기법'을 보고 정리한 내용이다.
# 빌트인 미들웨어 (Built in Middleware)
- 지형 엔진(Terrain Engine)
지형을 디자인할 수 있는 에디터를 제공한다.
생성한 지형 데이터를 외부로 내보내거나 가져올 수도 있다.
- 라이트 매핑(Lightmapping - Beast)
유니티에는 현실 세계와 같이 실감 나는 조명 효과를 생성하는 비스트(Beast) 엔진이 탑재되어 있다.
이를 활용하면, 시각적인 효과를 높일 수 있다.
- 오클루전컬링(Occlusions culling - Umbra)
카메라의 시야를 기준으로 전방의 큰 물체 때문에 가려지는 객체를 렌더링 처리에서 제외해 렌더링 속도를 높이는 기술이다. --> 이는 유니티 프로에서만 제공한다.
- 3D 사운드 엔진(FMOD - Firelight Technologies)
게임의 사운드를 담당하는 엔진이다. 다양한 음향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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